2022년 선보이는 신차 뭐가 있을까?

소소한 정보와 뉴스/관심뉴스,소식

2022년 선보이는 신차 뭐가 있을까?

리챠드후앙 2021. 12. 24. 21:59
반응형

 

올해도 코로나로 힘든 한해였습니다.

작년에도 소망했지만, 내년에는 꼭~

좋은 백신과 신약으로 코로나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기대와 함께 다가오는 새로운 해

국내 주요 자동차 회사에서는

어떤 신차들이 나오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자동차 (전기차)

 

2045년 탄소중립 전략에 맞게

내년부터는 전기차 출시가 앞지를 듯 합니다.

 

1. 제네시스 GV70 전기차 (‘22년 상반기)

최고출력 245마력(180kW) 전기모터 2개가 탑재되었습니다.

공차중량은 2245kg, G80(2265kg) 대비 20kg,

GV60(2160kg)보다 85kg

최고출력이 360kW( 489마력)으로

100km/h까지의 주파 시간은 4.5초입니다.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 이상

(배터리는 77.4kWh 용량)

배터리 충전은 350kW 초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2. 아이오닉6 (‘22년 상반기)

아이오닉 5의 후속으로

쿠페형 세단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가 적용되었으며

73KWh용량의 배터리가 탑재,

1회 완충 시 482Km 이상을 주행 할 수 있습니다.

 

전륜과 후륜 듀얼 모터 사양으로

합산 총 출력은 313마력입니다.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350kW급 초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3. 코나EV 후속

258마력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64KW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

1 충전 시 최대 415Km을 달립니다.

 

일반 코나보다 0.2초 빠른 6.4초에 100Km 질주 합니다.

 

4. 캐스퍼 전기차 (2023)

캐스퍼는 현대차가 2002년 아토스 단종 이후

19년 만에 내놓는 경차입니다.

 

국내 전기차는 2011년 출시된 레이

2013년 출시된 쉐보레스파크가 나왔었지만

100㎞ 초반대의 짧은 주행거리 등으로 관심을 받지 못했다.

 

이런 부분을 보완한 2023년 캐스퍼 전기차 출시예정입니다.

반응형

■ 현대자동차 (내연기관차)

 

1. 그랜저 풀체인지 (22년 하반기)

현대차 대표 준중형 세단 그랜저 7세대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기존 그랜저의 디자인 요소를 적극 반영하고,

특히 ‘각 그랜저’라 불리는

1세대 디자인 요소가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로 인해 K8보다 큰 5000mm를 넘기는

대형 사이즈로 선보이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2. 팰리세이드 연식변경 (22년 상반기)

기존 팰리세이드에서 큰 변화는 없으나,

파워트레인은 2.2리터 디젤엔진에서 R엔진으로

V6 3.8리터 가솔린 엔진은 3.5 리터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내부 네이게이션은 12.3인치로 커지고

최대한 버튼이 사라지고 터치형으로 선보일것으로 보입니다.

 ■ 기아자동차 (전기차)

 

1. 니로EV (22년 상반기)

파워 트레인은 150Kw로 약 204마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배터리팩은358V / 180.9Ah로 총 64.8KWh  용량입니다.

 

1세대 니로 전기차는 380Km 정도였지만,

2세대 니로는 400Km 이상까지 가능할지 기대됩니다. 


2. EV6 GT

EV6 GT는 올해 출시된 브랜드 첫 전용전기차

'EV6'의 고성능 버전입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적용으로,

최고출력 430(584ps), 최대토크 740Nm(75.5kgf.m)에 이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3.5초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520리터,

2열까지 접는다면 1300리터까지 나옵니다.


한국지엠(전기차)

 

1.  신형 볼트 EV (22년 하반기)

2017 출시되었던 기존 볼트 EV에서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 버전입니다.

 

신형 볼트 EV에는 66kWh 배터리가 탑재되고

주행거리는 약 414Km

기존 볼트 EV 383km보다 30Km더 늘어났습니다.

 

동력은 전륜구동에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이며

완속 충전 시 약 9시간 반, 급속 충전 시 약 1시간이 걸립니다.


쌍용차 (전기차)

 

1.  코란도 이모션 (22년 상반기)

LG에너지솔루션 리튬이온배터리(61.5kWh)를 장착,

1회 충전 시 최대 306㎞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코란도 e-모션은 쌍용차의 인기 SUV 코란도를

기반으로 한 전기 SUV,

최초로 알루미늄 후드(엔진룸 덮개)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했습니다.

 

 전기모터 출력은 190마력,

최대토크 36.7f·m로 최고속도는 약 160/h입니다.


 르노삼성 (하이브리드)

 

XM3의 하이브리드 (22년 상반기)

소형 SUV 특성 상 하이브리드의

경쾌한 주행감과 고효율을 앞세워

파워트레인은 4기통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1.2kWh 리튬이온 배터리 조합으로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145마력이며

유럽에서 인증 받은 복합연비 24.4km/L 효율을 갖췄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