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핫스팟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이 안된다면…

윈도우, 모바일 사용팁/모바일 사용 팁

모바일 핫스팟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이 안된다면…

리챠드후앙 2022. 8. 23. 22:37
반응형

가족이나 친구들중에 데이터 무제한을

쓰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 데이터를 공유해서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만일, 가족일 경우에는 1명의 높은 요금제로

다른 사람들은 낮은 요금제로도 데이터를 공유받으며

인터넷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하죠

 

그런데, 이런 모바일 핫스팟 테터링 공유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닌 데이터 한도가 있다는 사실….

 

저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면서

데이터를 공유해주고 있었는데…쩝~!

무제한인 줄 알았는데 데이터 한도가 있다니…

그러면, 내가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통해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 공유했는지 확인해 볼까요.

(SK텔레콤 통신사, 안드로이드 폰 기준)

반응형

먼저, 화면 상단 메뉴바를 내린후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연결”을 선택합니다.

연결” 메뉴에서는 “데이터 사용” 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사용” 메뉴를 보면

내가 사용한 전체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메뉴를 선택합니다.

1개월동안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 사용량이

전체 데이터와 세부적인 항목별로 보입니다.

여기에서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항목을

클릭하면, 데이터 사용 및 공유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만일 “5G 프라임”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제공하는 데이터 30GB를 모두 사용했기 때문에

모바일 핫스팟을 폰에서 켠다고 해도

내 폰에 핫스팟 이용자는 연결은 되지만,

인터넷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인터넷 사용불가)

그러면, 주요 통신사별 5G 요금제에 따라

공유 가능한 '데이터 한도'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볼까요

 

■ SK텔레콤

■ KT

※ Y덤이란 : 20대 전용 브랜드로

20대의 스마트한 멀티 라이프를 위해 제공되는 추가 혜택

만 29세 이하 가입고객)

 

■ LGU 플러스

이처럼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른 공유 데이터가

얼마나 되는지 잘 알아 두어야 하고,

얼마나 사용했는지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